내가 나인 이유는 나의 과거를 기억하기 때문이다.


누구를 만나고 어떤일이 있었고를 기억하는 한 내가 나인것을 나는 알 수가 있다.


하지만 두렵다.

어느 순간, 내 기억이 더 이상 기억해내지 못한다면

나는... 나일 수 있을까?


그땐... 나를 찾기라도 할까?
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
기억력이 점점 떨어진다.

금방 나눴던 이야기도. 얼마 전 있었던 일들도 잘 기억나지 않아 핀잔을 듣는다.

'그래?', '그랬어?'라는 말도 자주한다.


기억을 더듬고 가까운 기억부터 연상해 나가야 겨우 찾아내는 경우도 있다.

(그나마 다행인거지)


나는 아기일 때 기억이 없다.

당연한 것인지도 모르겠지만

그 때의 기억이 없어서 사진이나 그 때 이야기를 했을 때 공감이 안된다.


오랜만에 만나는 사람들이 반갑다.

나의 기억도 덩달아 오랜만에 꺼내진다.


살아오면서 일어났던 느꼈던 것들을 기억해 내면 기억나는 것까지가 '나'인 것 같다.


기억이 희미해질까 두려워 자주 기록을 하려고 한다.

기억나지 않던 일들도 읽어가다 보면 그때의 나를 찾을 수 있으니 말이다.

728x90
BLOG main image
"그게 뭐 어쨌다는 거냐?" 늘 누가 나에게 나에대한 말을할 때면 이말을 기억해라. by nobang

카테고리

nobang이야기 (1933)
Life With Gopro (7)
Life With Mini (79)
Diary (971)
너 그거 아니(do you know) (162)
난 그래 (159)
Study (290)
속지말자 (10)
Project (34)
Poem (15)
Song (0)
Photo (113)
낙서장 (45)
일정 (0)
C.A.P.i (2)
PodCast (0)
nobang (27)
고한친구들 (4)
recieve (0)
History (0)
android_app (2)

최근에 올라온 글

최근에 달린 댓글

최근에 받은 트랙백

Total :
Today : Yesterday :